윈도우10에서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하기

이제 윈도우11이 좀 안정화 된 듯 싶어 갈아탈 때가 된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윈도우 11을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 10에서 업그레이드 해보겠습니다.

먼저 내 컴퓨터가 윈도우 11을 설치해도 되는 PC인지 파악하기 위해 ‘PC 상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태 검사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사용해 MS에서 제공해주는 PC 상태 검사 앱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MS – PC 상태 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 상단의 링크로 PC 상태 검사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아래 사진 처럼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 다운 받은 앱을 실행하면 아래 사진처럼 팝업창이 뜨는데요. PC 상태 검사에 대한 계약 조건을 설명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동의함’을 누른 후 그 아래의 ‘설치’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설치를 눌렀다면 바로 앱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열기’를 눌러서 앱을 열어줍니다.

 

▼ 앱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래 사진처럼 ‘지금 확인’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지금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창이 뜨면서 현재 내 컴퓨터 사양이 윈도우 11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지 알려줍니다. 저는 Windows 11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네요. 혹여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아래의 ‘모든 결과 보기’를 눌러서 어떤 부분을 만족시켜야 하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여기까지 따라하셨다면 윈도우 11을 설치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할 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 11을 설치해보겠습니다.

 

▼ 윈도우 10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줘야 하는데요. 윈도우 10 화면 왼쪽 아래의 ‘찾기’ 검색창‘설정’이라고 입력해줍니다. 글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나타난 ‘설정’ 앱을 클릭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페이지에 도착하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눌러줍니다.

 

▼ ‘업데이트 및 보안’ 페이지에 도착하면 오른쪽에 윈도우 11 버전이 준비되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그 아래의 ‘다운로드 및 설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윈도우10에서 무료로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에 동의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수락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 후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재부팅 해주면 윈도우 11이 성공적으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