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ound AI(플레이그라운드 AI) 사용법 총정리

Playground AI(플레이그라운드 AI)에선 무료로 1000장까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ai 사용법을 익혀서 마음껏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해보세요! 모델도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PlayGround AI 이미지 만들기

PlayGround AI는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하단의 링크를 사용해 플레이그라운드 AI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PlayGround AI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 상단의 링크로 플레이그라운드 AI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아래 사진처럼 오른쪽의 Sign Up 버튼을 눌러서 구글 계정으로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의 ‘Continue with Google’ 버튼을 클릭해서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줍니다.

 

▼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나타났다면 이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왼쪽과 오른쪽 메뉴에 기능들이 많아서 압도되실 수도 있는데요. 알고 나면 간단한 기능들이라 이해하고 나면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으실 겁니다.

자! 그럼 먼저 왼쪽 메뉴에 있는 기능들부터 사진 아래에서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 왼쪽 메뉴 – 4가지 기능

  1. Filter: 이미지에 다른 스타일들을 적용해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Colorpop, Instaport, Playtoon, Polymode, Woolitize, App icons(앱 아이콘)
  • Retro Anime(레트로 애니메이션), Retro Futurism, Origami
  • Pixel, Foodmade, Oil Painting(오일 페인팅), Pop Art(팝 아트) 등등
  1. Prompt: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명령어로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입력창입니다.
  2. Exclude From Image: 생성할 이미지에서 보여주고 싶지 않은, 제거하고 싶은 요소를 텍스트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Image to Image: 텍스트 말고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업로드해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에 있는 7가지 기능들도 살펴보겠습니다.

  1. Model: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또는 Dall E 2,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Image Dimensions: 이미지의 가로x세로 길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Prompt Guidance: 이 값이 커질수록 명령어(프롬프트)와 더 비슷해집니다.
  4. Quality & Details: 이 값이 커질수록 퀄리티가 더 높아지는 반면 속도는 더 느려집니다.
  5. Seed: 생성한 이미지를 식별할 수 있는 고유 숫자 값입니다. 나중에 이 번호를 사용해 다른 이미지를 만들 때 참고 이미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6. Number of Images: 생성할 이미지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Private Session: 생성한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보이지 않게 만들어서 나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세팅을 계속 설정이 된 채로 유지하고 싶다면 Pro Plan(유료 구독)을 신청해야 합니다.

 

▼ 이미지 생성하는 방법

아래 사진처럼 일단 Prompt에 이미지를 생성할 텍스트를 입력해주고요. 저는 ‘man is working’이라고 작성했고요.

‘Exclude From Image’에 보여주고 싶지 않은 요소도 텍스트로 입력해줍니다. 저는 ‘legs’를 적어서 다리가 나오지 않게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Filter는 Retro Anime(레트로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왼쪽 맨 아래의 ‘Generate’(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참고로 플레이그라운드는 하루에 1000개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으니 마음껏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가 생성이 되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이미지에 마우스를 갔다 댄 후 Actions 버튼을 클릭하면 8가지 기능을 볼 수 있고 각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opy link: 이미지 링크 복사하기
  2. Make Public: 사이트에서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3. Download: 다운로드 받기
  4. Inpaint: 이 기능은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서 명령어(프롬프트)를 적용해 디자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래에서 더 살펴보겠습니다.
  5. Face restoration: 얼굴 복구
  6. Upscale by 4x: 4배 크기로 이미지 생성하기
  7. View full screen: 화면 풀 사이즈로 보기
  8. Delete: 삭제하기

 

이미지 생성 후 편집하기

이미지를 편집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 Inpaint라는 기능으로 생성된 이미지의 특정 영역만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처럼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생성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갔다 댑니다.
  2. Actions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의 ‘Inpaint’ 메뉴를 클릭합니다.

 

편집하고 싶은 영역만 마우스로 움직이면서 브러쉬로 칠해줍니다. 칠할 때 브러쉬 크기가 작다면 아래 사진처럼 (1)크기를 0부터 100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100으로 두면 가장 큰 브러쉬로 칠할 수 있고요. (2)지우개 버튼을 누르면 방금 칠한 영역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3)은 이전 상태로 되돌리는 아이콘입니다. 편집하고 싶은 영역을 다 칠하셨다면 (4)Done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다음으로 Prompt(명령어)에 red hair(빨간색 머리)를 추가해서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빨간색 머리가 머리 부분에만 칠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Playground ai (플레이그라운드 ai)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고요. 이와 관련된 유용한 바로가기 링크들을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관련된 바로가기 링크들 모음 | 하단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