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midjourney) ai 사용법 총정리 ( 하는법 사용방법 총정리 )

미드저니로 퀄리티 높은 이미지를 생성하고 싶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미드저니를 처음 시작하는 분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보죠!

먼저 미드저니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스코드 회원 가입 ( 이미 가입이라면 통과 )
  2. 디스코드 접속하기
  3. 미드저니 방 입장
  4. 이미지 생성하기

위와 같이 미드저니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게 4단계로 이루어지는데요. 아래에서 각 단계 별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드저니 사용 방법

1번째로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한 후 디스코드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하단의 링크를 사용해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 상단 링크로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다음으로 ‘Join the Beta’ 버튼을 클릭해서 미드저니 디스코드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미드저니는 디스코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Discord로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디스코드 사이트로 접속했다면 화면 왼쪽 아래의 ‘공개 서버 살펴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여러 공개된 커뮤니티들의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미드저니를 검색해줄겁니다. 아래에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검색창에 midjourney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서 검색해줍니다.

 

▼ 여러 커뮤니티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가장 먼저 보이는 ‘Midjourney’ 영역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 이제 미드저니 커뮤니티에 접속한 화면인데요. 화면 왼쪽에는 INFO, SUPPORT, CHAT 같은 채널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Midjourney에 참가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Captcha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맞춰서 본인이 봇이 아닌 사람임을 인증줍니다. 해당 텍스트에 해당되는 이미지만 골라서 클릭해주시면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미드저니 커뮤니티에 참여가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미지를 생성해보겠습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이미지 생성하기

일단 왼쪽에 보이는 NEWCOMER ROOMS라는 채널이 보이는데요. 그 아래에 보시면 newbies(입문자)로 시작하는 수많은 방들을 볼 수 있는데요.

newbie로 시작하는 이름의 방을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해볼 수도 있고요. 다른 사람들이 미드저니 인공지능으로 생성하고 있는 이미지들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newbies는 입문자, 초보자라는 뜻입니다.

 

▼ 프롬프트에 /imagine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 뜨는 /imagine prompt라는 글자를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엔터(Enter) 키를 눌러줍니다.

 

이미지 생성 위한 명령어 입력하기

이제 메시지 창에 /imagine prompt 뒤에 마우스 커서가 깜빡 거리면서 아래 사진처럼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요.

여기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이미지를 생성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woman working hard 라는 명령어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명령어는 영어로 입력을 해야 이미지를 생성해주고요.

혹시 어떤 명령어를 입력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다른 사람들이 이미지를 생성하려고 사용하는 명령어(프롬프트)를 보고 참고해서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 방금 명령어를 입력한 후 엔터(Enter) 키를 눌렀다면, 이제 ‘Sending Command’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말 그대로 내가 방금 입력한 명령어를 미드저니 프로그램에게 전달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그러면 잠시 10초 정도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미지를 생성 중인 화면인데요. 0%에서 시작해서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31% 정도 진행된 모습입니다. 아직 완성된 상태가 아니라 이상하게 보이는 데 100%가 되면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주의할 점은 내가 방금 만든 이미지가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이미지들 때문에 위로 묻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크롤을 올리면서 찾으려고 해도 쉽지 가 않은데요.

내가 만든 이미지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생성한 이미지 바로 확인하기

▼ 1번째 방법으로 아래 사진처럼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1)받은 편지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내가 방금 만든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가 100% 생성이 되면 아래처럼 이미지 4개가 나타나는데요. 모든 이미지는 1대1 비율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U는 Upscale(업스케일)의 약자이고 V는 Variation(변형)의 약자입니다.

  • U(업스케일):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U1은 1번째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줍니다.
  • V(Variation 변형): 선택한 그림과 비슷한 그림 4가지를 생성해줍니다. V1, V2, V3, V4는 아래 사진과 같은 순서입니다.

관련된 유용한 바로가기 링크 모음 | 하단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