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보다 뛰어난 빙 챗봇 사용법 총정리

빙(bing) ai는 챗GPT와 달리 한국어로 검색해도 빠르게 한국어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챗GPT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게 검색 결과들을 직접 검색해서 답변을 알려주고요. 사이트 주소 출처들도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신뢰도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빙 챗봇이란?

빙 챗봇은 Open AI의 최신 언어 모델인 GPT-4를 기반으로 답변해줍니다. 빙 챗봇은 챗GPT의 한계점인 21년도까지의 데이터만 학습한 채로 답변하는 것을 해결했습니다. 질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검색해서 검색 결과를 알려줍니다.

빙(bing) ai 사용법

빙 ai는 빙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bing 페이지에 접속해줘야 하는데요. 밑의 링크를 사용해 빙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빙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 상단의 링크를 사용해 빙 사이트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여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혹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1. 빙 로그인하기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로그인해주시고요. 혹시 계정이 없으시다면 하단의 ‘계정을 만드세요!’ 글자를 클릭하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했다면 다시 빙의 홈페이지로 돌아오는데요. 여기서 하단의 ‘자세한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한다고 AI에게 답변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알고 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빙 AI 채팅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아마 이를 계기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엣지 브라우저로 이탈하는 사용자들이 꽤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아래 사진처럼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엣지 브라우저로 이동하게 됩니다.

 

빙 AI 에게 질문하고 답변 받기

드디어 빙 AI를 사용해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대화 스타일 3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창작: 이 기능은 정말 창의적인 답변이 필요한 질문들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빙에서 제시해주는 예시입니다: 친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이 뭐가 있을까요?
  2. 균형 잡힘: 평소 때 구글 검색 하듯이 궁금한 점을 물어볼 때는 이 기능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3. 정확함: 정확한 사실에 대해 물어볼 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일식’이 언제인지? 지구가 회전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이 있습니다.

 

▼ 질문을 입력한 후 엔터(enter) 키를 누르면 빙 챗봇이 ‘방금 입력한 텍스트’를 검색해서 답변을 정리해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정보들을 하나의 문단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주고요.

(2) 해당 정보의 URL 출처도 맨 아래에 알려주기 때문에 생성해준 답변에 대한 신뢰도를 판단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추천 질문: 맨 아래에 보시면 빙 AI가 생성한 답변과 관련해서 궁금해 할만한 다른 질문들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이 기능으로 미처 생각지 못했지만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 다시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 오른쪽에 보시면 4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좋아요와 싫어요를 누를 수도 있고요. 공유를 눌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이메일, 핀터레스트로 공유흘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복사를 눌러서 다른 곳에 붙여넣기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챗 GPT보다 뛰어난 빙 챗봇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고요. 챗 GPT와 관련된 유용한 바로가기 링크들을 확인하고 싶다면 하단을 꼭 확인해 보세요!

유용한 관련된 바로가기 링크들 모음 | 하단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