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 1번째 방법: 송금 버튼 표시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1번째 방법으로 카카오톡 ‘메시지 및 프로필 비공개’ 차단을 당했다면 아래처럼 ‘송금’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하면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 걸로 차단 여부를 추측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닌데요. 상대방이 카카오뱅크 연동을 하지 않았거나 해외 번호 가입자여도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카카오뱅크 연동이 되어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다면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 걸로 나를 차단했을 가능성은 훨씬 더 높아질 겁니다.

하지만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니니 아래에 소개된 다른 방법들로 더 확실하게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간단하게 송금 버튼 표시를 보는 방법부터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한 10초 정도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금 버튼 표시 여부로 카톡 차단 확인 하는 방법

  1. ▼ 일단 친구 목록에서 내 카카오톡이 차단 당했는지 알고 싶은 상대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의 ‘송금’ 아이콘이 존재하면 차단 하지 않은 것입니다.

카카오 스토리로 확인하기

이 방법은 방금 전 송금 아이콘이 사라졌는 지 확인하는 방법과 비슷한데요. 상대의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카카오 스토리’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카톡 차단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근데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닌 게 카카오 스토리 자체를 하지 않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 이어서 다른 방법들을 확인해주는 게 좋습니다.

카카오톡 프사 비공개

전에는 이 방법으로 내 카톡이 차단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를 차단하면 프사 비공개로 알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내 카톡 메시지만 차단하고 프사는 보이게 할 수 있어서 100% 카톡 차단을 확인할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메시지 차단만 당한 것도 카톡 차단이라고 볼 수 있겠죠.

특히 갑자기 카톡 프사가 기본 프사로 바뀌었다면 카톡 차단을 했을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100% 확신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아래에 소개되는 카톡 차단 확인을 위한 확실한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차단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 단톡방 초대하기

이 방법은 좀 리스크가 있지만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100%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데요.

바로 차단된 상대는 단톡 방에 초대가 되지 않는다는 걸 이용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이 간단합니다.

카톡 친구 차단 확인 유일하고 확실한 방법

  1. 일단 카톡 일반 채팅방은 최소 3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2명을 초대합니다.
  2. 2명에게 나가 달라고 요청합니다. 사전에 미리 양해를 구해야겠죠?
  3. 나만 있는 빈 방에 상대방을 초대합니다.
  4. 카톡 메시지를 날려봅니다.
  5. 이 때 오픈 채팅방 인원수가 계속 1이면 차단을 당한 게 맞습니다.

만약 상대가 나를 차단한 게 아니었다면 그룹 채팅 인원수가 2가 되면서 상대가 ‘대화 상대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럴 때는 난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적절한 핑계 거리를 생각해 놓는 게 좋습니다.

또는 그 사람과 연결 고리가 있는 다른 2명의 사람을 함께 초대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