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 7가지 바로 알아보세요!
사망률이 너무 높은 익스트림 스포츠 바로 알아보시죠!
하이라이닝
- 절벽과 절벽 사이로 밧줄 위를 걷는 스포츠입니다. 밧줄을 묶어 안전장치를 만들었다 해도 끊어져서 떨어지면 죽을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절벽 캠핑
- 말 그대로 절벽에 캠핑을 하는 것입니다. 바로 밑은 낭떠러지입니다. 떨어지면 죽죠. 그래서 가장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힙니다.
암벽 등반
- 안전 장비 없이 암벽 등반을 하는 미친 사람들이 전세계에 있습니다. 정말 위험하죠. 중간에 쥐가 날 수도 있고 바람이 불 수도 있고, 내가 잡고 있는 돌이 부서질 수도 있습니다.
윙수트
- 정말 위험한 스포츠입니다. 심지어 이 분야의 전문가들도 비행 중 사망하기도 한다. 사망률이 굉장히 높은 종목입니다.
- 갑자기 새가 날아와 부딪히는 경우도 있고, 바람 방향이 바뀌면서 예상치 못한 곳에 충돌하면서 바로 사망하는 경우도 많다. 비, 낙뢰, 우박, 바람의 방향, 새 등의 변수는 미리 예측하고 막을 방법이 없다. 그만큼 위험한 스포츠다.
BMX
- 속도가 빠른 상태에서 여러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묘기를 부려야 하는 종목입니다. 빠른 속도에서 높이 점프한 뒤 착지할 때 조금만 실수해도 크게 다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번지 점프
- 사망자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지만 뛰어내리기 전 우리는 대부분 극도의 고소공포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번지 점프는 높이가 높을 수록 위로 당겨질 때 척추와 목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마카시(파쿠르)
- 야마카시는 체계적이고 순서대로 배울 수 있는 기구가 없기 때문에 도중에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들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사망률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상체와 하체 모두 크게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초적인 체력과 기술, 필요한 기술을 먼저 습득하지 않고 바로 시도하는 것은 큰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익스트림 스포츠